농협
예금주 : 한문식
150130-51-042351

예금주 :

 

 



한지형 마늘로서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의성마늘은 쪽이 6~8쪽입니다. 그래서 육쪽마늘이라고도 합니다.

수확시기는 6월중순 이후이며 구가 단단하고 저장성이 높으며 특유의 향과 강한 매운 맛은 의성마늘의 자랑입니다.

특히 즙액이 많아 적은 양으로도 양념유용성이 높으며 김치의 신맛을 없애는 기능이 좋은 의성의 명품입니다.

조상대대로 재배되어 온 한지형 의성재래종을 의성지역의 기후와 토양에 알맞게 순화 개량한 마늘이 의성마늘입니다.  의성마늘은 외국에서 들어 온 마늘이 아닙니다.  외국에서 들어 온 남도마늘(올마늘), 대서마늘(스페인종)을 의성에서 재배하여도 의성마늘이라 할 수 없습니다.
 



한지형 마늘로서 쪽수가 적으며(6~8쪽) 단단하고 저장성이 높습니다.
특이한 기후(한서의 차와 밤과 낮의 온도차가 심함) 및 토양(모암이 혈암)으로 마늘의 유효성분이 높으며 마늘 고유의 향이 뛰어납니다.

논 마늘로서 연작장애가 없으며 여름철 벼 재배로 토양이 깨끗하며, 각종 충해 및 균이 사멸되어 타지방보다 깨끗하고 품질이 우수합니다.

의성마늘은 타 지방산보다 다대기를 만들시 끈적이는 즙이 많아 김치 담금시 신맛을 없애고 五味가 고루 배합되어 그 맛의 차이로 타 지방산과 비교됩니다.
외형상 특징으로 타 지방산보다 구의 고가 높으며 덧쪽이 없고 쪽이 균일합니다.

쫑대가 95%이상 길게 올라와 완전추대성이며, 쫑대가 단단하여 마늘을 거꾸로 들었을 경우 꺾어 지지 않습니다. 마늘 겉껍질은 베이지색에 가까우나, 쪽을 둘러싼 속껍질은 담갈색입니다. 

재배지역 및 종류

생리, 생태적 특성

우리나라 내륙 및 중부지방의 한랭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재래종 품종군

서산종, 의성종, 단양종, 삼척종 등이 있음

최근에 남도마늘 처럼 외국에서 도입된 품종은 거의 없음

휴면기간이 난지형 마늘보다 길어 파종후에 발근은 되지만 맹아는 월동후에 출현함

인편분화에 필요한 저온요구 기간이 길고 일장에는 둔감

인편분화 개시기는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경임




외국 도입종이 아닌 신토불이의 의성 재래품종으로 국내 마늘 총생산량의 3.5%에 불과한 귀한 마늘입니다.

한서의 차가 크고 밤낮의 온도차가 심한 특수한 기후와 혈암으로 구성된 토양에서 재배되어 향이 독특합니다. 즙액이 많으며 김치를 담글때 적은 양을 사용하여도 빨리 변질되지 않고 맛이 뛰어납니다. 매운맛과 단맛 등 다섯가지 맛이 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논에서 재배된 마늘로 깨끗하고 청결합니다. 쪽수가 6~8쪽으로 단단하고 저장성이 높습니다.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
의성마늘생산지 : 경북 의성군 금성면 산운2리 643번지 Tel)054-834-3442
사업장소재지 : 경북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30-28번지 Tel)054-834-3442, Fax)054-832-344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7-21호, 상호명 : 대성의성마늘, 사업자등록 : 503-17-28752
대표 한문식, 이메일 : munsik2003@yahoo.co.kr
Copyright(c)2004 대성의성마늘.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aeguline.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오늘 : 5 / 어제 : 147       전체 : 468730 명 방문을 하셨습니다. ^^